사회복지 현장릴레이 (Place of Dream)


보고 듣고 즐기며 배우자!
척박한 사회복지현장을 열심히 일구어가는 좋은사람들과 함께하는 Place of Dream!!




사회복지 현장메아리는 이렇게 진행되어지길 원합니다.



우선은 참여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이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대상이 두잉을 포함한 자발적 참여자로 공개적이고 두잉의 대외적 활동이지만 우선은 두잉식구들에게 절대적으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길 바랍니다. 우리 스스로가 즐겁고 신나고 유익하게 그 시간에 임한다면 참여한 사람들이나 강의하고 토론해 주시는 분들 모두에게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함께 복지인의 걸어가는 사람들간에 깊은 정서적 지지와 교통이 있기를 원합니다.

현장메아리를 통해 두잉식구들이 함께 복지인의 길을 걸어가는 사람들로써 서로에게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않는 공동체 일원이라는 깊은 정서적 지지체계라는 것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그 자리에 참석한 모든 복지인들이 '아! 이렇게 열심히 복지인의 길을 걸어가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내 곁에 있구나! 참 좋다. 기쁘다.'고 느끼며 서로에게 힘이되고 도전이 되기를 원합니다.



앞서 척박한 복지현장을 열심히 일구어가는 현장선배들의 지혜와 수고를 보고 듣고 배우기를 원합니다.

현장메아리에 참여한 복지인의 길을 걷는 모든 동지들이 척박한 복지현장에서 열심히 수고하며 땀흘리는 선배사회복지사들의 열정과 지혜와 지식과 가치관을 보고 듣고 배우며 다시한번 각자가 스스로에게 체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들 기대하고 사모하며 함께 준비하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며 풍부한 자료와 뼈가되고 살이되는 생생한 현장이야기와 맛있는 음식과 더할 수 없는 즐거움이 기다리는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주최: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공소모임 'doing'

doing, Club of Committed Social Workers! http://www.doing304.com / since2000